신한은행 입출금내역 팩스 보내는 법
금융기관에서 거래내역을 확인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그중에서 많이 요청하는 것이 은행계좌의 입출금내역을 팩스로 송부해 달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럴때 간단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많은 시중은행들 가운데서 많이들 이용하시는 신한은행의 일출금거래내역을 팩스로 송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신한은행의 대표 ARS 번호를 알아야 합니다.
대표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1577-8000
우선 대표번호로 전화를 겁니다.
그 다음은 다음의 순서대로 번호를 누루면 됩니다.
1) 6 --> 7 --> 1 --> 1
2) 주민번호 앞 6자리 --> 계좌번호 # --> 비밀번호
3) 조회기간 --> 입금/출금/입출금선택
4) 최신 순 /과거순 선택
5) 수신할 팩스번호 #
아주 간단하죠?
팩스를 보낼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무료로 보내는 방법도 있으니, 주위에 팩스가 없는 분들은 아래 글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내용을 진행할 시 한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주민번호를 눌를 때 반드시 앞 6자리를 누르서야 합니다. 조회기간은 오늘 거래내역은 1번이며, 최근 1개월거래내역은 2번, 최근 3개월 거래내역은 3번, 특정기간 거래는 4번입니다.
만일 조회기간의 거래내역이 200건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나머지 거래를 받으려면 3번 입력 후에 팩스 수신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히 신한은행에서 거래한 입출금내역을 팩스로 받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것만 알면 금융기관에서 팩스 요청시 간단히 대응이 가능합니다.^^